‘2020 옥천군 자원봉사자 대회’ 열고 헌신에 대한 표창 수여

19일 옥천군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옥천군 자원봉사자 대회’가 다목적회관에서 열렸다.
19일 옥천군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옥천군 자원봉사자 대회’가 다목적회관에서 열렸다.

우리지역 자원봉사자 및 단체들을 격려하고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옥천군 자원봉사자 대회’가 19일 오후2시 다목적회관에서 개최됐다. 옥천군 자원봉사센터(센터장 금정숙) 주관으로 열린 이날 대회에는 군내 자원봉사자 및 단체 관계자와 김재종 군수, 금정숙 자원봉사센터장 등 6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 해 동안 우리주변 이웃들을 위해 자신을 아끼지 않고 헌신한 자원봉사자들과 봉사단체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보건 위기, 유례없는 폭우 및 용담댐 방류로 인한 홍수피해 등 각종 재해, 재난들이 끊이지 않았기에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의미가 더 컸다.

금정숙 자원봉사센터장은 “올해 코로나19에 수해까지 겹쳤음에도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께서는 힘든 일도 내가 먼저라는 생각으로 서로를 위하고 앞장섰다”며 “수상자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김재종 군수는 “여기 계신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이 계셨기에 올 한해 군민들이 마음을 놓을 수 있었고 희망을 가질 수 있었다”며 “군민을 대표해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께 감사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임만재 군 의장도 “양지보다도 음지에서 우리 주변 이웃을 위해 각종 봉사활동을 펼쳐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말씀 드린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모든 곳에 희망을 나눠주시고 여러분들의 행복도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수상자 명단은 옥천닷컴 누리집에 게재했다.

저작권자 © 옥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