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야주공1단지 입구 인근에 자리한 여성 헤어액세서리 잡화점 '다소니' 전경.
장야주공1단지 입구 인근에 자리한 여성 헤어액세서리 잡화점 '다소니' 전경.

지난달 11일부터 장야주공아파트 인근에 여성 헤어액세서리 잡화점을 열었어요. 저희 매장은 여성의류부터 가방, 스카프, 비즈목걸이 등 예쁘면서 다양한 품목을 다루고 있는데요. 옥천에 이런 매장이 흔하지 않은 것 같아 열게 됐어요.

매장 이름인 ‘다소니’는 사랑하는 사람이라는 뜻을 가진 순우리말이에요. 이름 지을 때 고민이 많았는데요. 옥천에는 없는 특별한 이름을 짓고 싶었고요. 다소니에 오신 손님들이 사랑하는 사람에게 작지만, 따뜻하고 소중한 선물을 해주면 어떨까 하는 마음이었죠.

매장 안에 여성의류, 비즈목걸이, 스카프 등이 진열돼 있다.
매장 안에 여성의류, 비즈목걸이, 스카프 등이 진열돼 있다.
서울 남대문, 동대문 시장에서 떼 온 여성 잡화를 만날 수 있다.
서울 남대문, 동대문 시장에서 떼 온 여성 잡화를 만날 수 있다.

상호 이야기하니까 개업할 때 들른 택배기사님이 생각나요. 매장에 비치할 냉장고를 하나 들고 오셨는데 기사님이 아내에게 선물한다고 머리띠를 4~5개 사 가셨거든요. 영상통화로 매장에 진열된 잡화를 쭉 보여주면서 어떤 물건이 마음에 드는지 물어보셨거든요. 배송비보다 2~3배 더 사 가신 게 특별한 기억으로 남아요.

저희 매장은 여성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제품들이 준비돼 있어요. 유아, 초등학생부터 시작해서 30~40대 주부, 50대 이상 여성까지 누구나 좋아할 만한 물건들을 가져왔어요. 보통 서울 남대문에서 액세서리, 동대문에서 의류 품목을 가져오는데요.

직접 가서 떼올 때도 있고, 시간이 어려울 때는 홈페이지에서 주문할 때도 있죠. 시장에 가면 상가들이 워낙 많고 다양해서 거기서 얼마나 예쁜 물건을 골라 오느냐가 관건이에요.

이 자리가 원래 신발가게를 했던 곳이래요. 그래서 인테리어는 그전에 하셨던 사장님이 워낙 잘 해놓으셔서 장식만 조금 꾸몄고요. 머리끈, 휴대폰 가방, 지갑, 카드지갑, 머리핀, 집게핀, 머리띠, 미니에코백, 키링, 스카프, 비즈목걸이, 머플러 등 다양하게 진열해놨어요.

매장 위치는 장야주공1단지 앞에 있는 피카소미용실, 만년닭강정 맞은편에 있고요. 결제는 현금이나 카드, 향수OK카드 모두 가능해요. 5만원 이상 구매하시면 사은품 드리는 행사를 하고 있답니다.

다소니에 오시면 저렴한 가격의 예쁜 제품들이 많이 있으니까요. 꼭 구매하시지 않더라도 누구나 편하게 오셔서 구경하셨으면 좋겠어요. 한 번 둘러보셔서 마음에 드는 물건 골라가셨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다소니는 '사랑하는 사람'이라는 뜻을 가진 순우리말이다. 5만원 이상 구매한 손님에게 사은품을 주고 있다.

정영숙 대표
주소: 옥천읍 문장로 95 101호
전화: 010-8485-2401
영업시간: 오전11시~오후6시
매주 일요일 휴무

저작권자 © 옥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