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연일 하루 5,000명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여기에 아프리카발 신종변이 ‘오미크론’이 발생하면서 세계 보건기구 (WHO)가 우려변이로 지정하고 각국이 선제적 입국 제한 조치를 취하는 등 오미크론 확산 차단을 위한 발 빠른 대응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계적 일상회복과 겨울철 실내활동 증가로 우리군에서도 최근 들어 노약자와 청소년 집단감염 등 다수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어 관련정보를 정확하게 알려드리고, 몇 가지 당부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 옥천군 코로나 19 발생현황

우선 옥천군의 코로나 19 발생 현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2월 2일 기준 우리 군에서는 102명의 코로나 환자가 발생하였고, 이중 현재 입원 치료 중인 확진자는 13명입니다.

11월에 발생한 확진자 9명은 노약자 중심의 돌파감염자이나, 12월 확진자의 경우 전면 등교에 따른 교내 집단 감염으로 인해 발생한 것입니다.

노약자 돌파감염은 코로나 19 조기 접종으로 인해 개인의 백신 효과가 떨어져 발생한 것으로 분석되지만, 초․중․고교 전면 등교에 따른 청소년들의 코로나 19감염은 다수의 감염원 노출로 인해 집단적으로 발생한 것으로, 가정을 통해서 가족 간 n차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어 많은 우려를 낳고 있는 상황입니다.

■ 군민께 드리는 당부사항

군민 여러분,

지난해 초부터 우리는 코로나19라는 위기를 맞아 ‘사회적 거리두기’라는 연대를 통해 똘똘 뭉쳐왔습니다. ‘청정 옥천’ 사수를 위해 군민 여러분들은 일상의 불편함을 감수해야했고, 특히 소상공인들은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견뎌야만 했습니다.

오랜 기간 코로나와 싸워온 소상공인들과 의료진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기 위해 다시 한 번 단합된 대응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이에 몇 가지 당부말씀을 드립니다.

첫째, 조금 힘드시더라도 다수인이 모이는 사적모임은 잠시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일상회복 정책 시행으로 각종 모임이 증가함에 따라 코로나 확산의 위기 역시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모임을 해야 할 경우 제한 인원을 반드시 준수해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등 개인위생도 각별히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의심 증상 발현 시 가벼운 증상이라도 지나치지 마시고 즉시 보건소에 방문하여 진단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학교에서 학생간 밀접접촉을 최소화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옥천 교육지원청을 비롯한 각급 학교에서는 교직원 및 학생들에게 철저한 생활지도와 방역교육을 통해서 더 이상의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함께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넷째, 타 지역 이동을 당분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들어 전세버스 임차를 통해 단체여행 등의 행사가 빈번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불가피한 경우가 아니라면 일정을 연기하고, 가급적 관내에서 머물러 주시기 바랍니다.

다섯째, 백신 3차 접종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국민 인식 전환을 위해 추가접종(×) → 3차 접종으로 명칭변경

최선의 선제적 방역은 백신 접종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우리군은 타 지역에 비해 비교적 높은 접종률을 자랑하고 있지만 어르신 돌파감염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3차 접종은 ‘기본접종’으로서 인식되어야 합니다.

곧 3차접종 대상자가 18세 이상 전 연령층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3차 접종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백신 접종은 나를 위한 선택이지만 타인에 대한 배려이기도 합니다. 조기에 추가 접종이 완료될 수 있도록 적극 참여를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어느덧 코로나19가 발생한 지 2년에 가까운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많은 사람들의 희생이 있어 왔기에 또 다시 힘을 내주시길 부탁드리는 마음이 무겁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위기 속에서도 어느덧 일상에 조금씩 가까워져 가고 있습니다. 우리 군민들이 다함께 경각심을 가지고 빈틈없이 대응한다면 위기는 얼마든지 극복해낼 수 있습니다.

우리 700여 공직자들은 코로나19 상황이 종식되고 오만여 군민들이 일상의 기쁨을 온전히 누리는 날이 하루 빨리 다가오도록 방역 최일선에서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굳건한 신뢰로 옥천군 방역에 함께해주시는 군민 여러분 모두에게 응원과 격려를 보냅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2월 3일

옥천군수 김재종

저작권자 © 옥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