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신탄진공장 관계자들이 옥천군청을 방문하여 행복나눔마켓 생필품 구입비로 사용하도록 1천만원을 기탁했다
KT&G 신탄진공장 관계자들이 옥천군청을 방문하여 행복나눔마켓 생필품 구입비로 사용하도록 1천만원을 기탁했다

KT&G 신탄진공장(공장장 문성열)은 2일 옥천군청을 방문하여 행복나눔마켓 생필품 구입에 사용하도록 1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 후원금은 KT&G 신탄진공장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상상펀드’모금액으로 옥천 행복나눔마켓 이용자에게 필요한 생필품을 구입에 사용할 예정이다.

이날 참석한 KT&G 신탄진공장 관계자는 “직원들이 모은 상상펀드 모금액을 의미 있는 곳에 사용하고 싶었는데 옥천군 행복나눔마켓이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도움아래 잘 조성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 관심을 갖게 되었다”며“마켓을 방문해보니 다양한 물품들이 진열되어 있어 취약계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의미 있는 사업이란 생각이 들어 후원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김재종 옥천군수는“KT&G 신탄진공장과 옥천군이 나눔을 통한 아름다운 인연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전달해주신 KT&G 신탄진공장 임직원들께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한편 KT&G 신탄진공장은 소속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성금 모금활동으로 사회공헌기금 ‘상상펀드’를 조성해 지역사회 기부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상상펀드’는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형식으로 운영되며,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는 KT&G의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옥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