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청년을 살리자!’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영동군] ‘청년을 살리자!’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 김단비 인턴기자
  • 승인 2021.01.29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영동군에 거주하고 있거나 활동하고 있는 만19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과 학식과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 대상

충북 영동군은 청년정책에 대한 청년 참여를 보장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영동군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을 2월 17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영동군에 거주하고 있거나 활동하고 있는 만 19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과 학식과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 등이며 임기는 위촉 후 2년이다. 군은 서류심사를 거쳐 위원 9명을 위촉해 지역특성에 맞는 청년정책 추진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영동군은 지난해 11월 5일 ‘영동군 청년 기본 조례’를 제정하여 청년정책 추진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였다. 이를 근거로 청년정책위원회 구성,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과 함께 청년정책의 평가 및 제도 개선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2021년도에는 청년 실업률을 낮추고 성공적인 창업을 돕기 위해“청년창업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사업비 6천만원을 확보하였고, 금년 3월 중 지원계획 수립 후 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지역 청년들이 꿈을 찾고 경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