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정옥, 김수희 주무관,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돼 감사패 받아 

왼쪽부터 이응주 청산면장, 염정옥 주무관, 김수희 주무관, 양병소 청산면이장협의 회장

청산면 주민들이 고마운 마음을 담아 청산면 공직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지난 7일 청산면행정복지센터에 재직 중인 염정옥, 김수희 주무관이 청산면이장협의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지난 7일 청산면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감사패를 받은 염정옥, 김수희 주무관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청산면이장협의회는 매해 주민들을 위해 애써준 공무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해 왔다. 올해도 22개 마을이장들이 모여 우수 공무원을 뽑기 위한 회의를 진행했고, 그 결과 만장일치로 염정옥·김수희 주무관을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했다. 

짧게는 1년, 길게는 1년6개월 정도 청산면에서 근무한 두 주무관이었다. 염정옥 주무관은 2020년 1월 청산면행정복지센터로 발령받아 직불제, 가족관계, 주민자치 업무 등을 수행했다. 이보다 6개월 더 먼저 발령받아 2019년 7월부터 청산면에서 일한 김수희 주무관은 서무, 감사, 취학아동 업무를 도맡았다.   

두 주무관에게 감사패를 수여한 양병소 청산면이장협의회장은 “염 주무관과 김 주무관이 평소 주민들의 민원에 기분 나쁘지 않고 친절하게 설명도 잘했고, 모든 일처리를 잘하는 모습을 평상시에 참 많이 봤다”며 “이장협의회에서도 청산면민 사람들을 대표해 두 주무관에게 감사함을 표하고 싶어 감사패를 전했다”고 설명했다. 감사패에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맡은 업무에 성실히 수행한 것’과 ‘면민들의 화합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으로 주민들의 교량역할을 충실히 한 것’에 고마움을 담아 전한다는 글을 적은 이유다. 

두 주무관의 감회도 감사함으로 넘쳐났다. 김 주무관은 “그저 맡은 일을 한 것뿐인데 오히려 좋게 봐주셔서 더 감사했다”고 밝혔다. 염 주무관도 “청산에서 1년 정도 일했는데, 현재 근무 중인 곳의 이장님들과 면민들이 함께 주신 상인 것 같아 더 뜻깊고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지금보다 더 열심히 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옥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