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센터, 우수시설 선정
국민체육센터, 우수시설 선정
  • 양수철
  • 승인 2020.01.12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창 수여 및 센터에는 동판 부착 예정
옥천국민체육센터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한 ‘우수공공체육시설 평가‘에서 ‘2019 우수공공체육시설’로 선정됐다. 

옥천국민체육센터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한 '우수공공체육시설 평가'에서 '2019 우수공공체육시설'로 선정됐다.

군은 지난달 26일 옥천국민체육센터가 우수공공체육시설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우수공공체육시설 평가'는 공공체육시설의 운영을 개선하고 국민들의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1년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다. 올해 최우수시설 5개소 및 종합평가 우수시설4개소가 권역별로 선정된 바 있다. 인근 대전 서구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은 최우수시설로 선정됐다.

체육시설사업소는 체육센터가 경영이 잘 되는 동시에 이용객도 많고, 시설관리가 잘 이루어진다는 점이 높게 평가됐다고 보고 있다. 체육시설사업소에 따르면 매년 누적 20만 명의 주민들이 체육센터를 찾고 있다. 체육센터는 태양열 발전 등 친환경 발전을 통해 운영되고 있다. 더불어 천연소금에서 염소를 추출해 수영장을 살균하는 등 관리 하고 있다고. 체육시설사업소에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표창이 수여 된다. 체육센터에는 우수 공공체육시설 동판이 부착될 예정이다.

체육시설사업소 운영팀 김세진 팀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을 위해 열심히 시설 및 프로그램을 관리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민체육센터는 2012년 5월 개관했다.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