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단체협의회 알뜰바자회 개최
농특산품, 생필품, 수공예품 등 마련돼
우을순 회장 "항상 여성단체에 감사"

옥천적십자부녀봉사회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1년에 단 한번 열리는 장터가 있다. 왁자지껄한 분위기, 맛있는 음식과 질 좋은 제품, 다정한 사람들과 넉넉한 인심까지. 여느 장터와 다르지 않다. 한 가지 특이한 점이 있다면 이 장터에서 벌어들인 수익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전달된다는 것. 옥천군 여성단체협의회가 여는 이웃사랑나눔 알뜰바자회(회장 우을순)이야기다.

이웃사랑나눔 알뜰 바자회가 4월26일 여성회관 광장에서 열렸다.
영생원 사회복지사와 생활인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래 있는 퀼트(누빔 수공예품)는 영생원 생활인들이 직접 만들었다.

 옥천군 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한 이웃사랑나눔 알뜰바자회가 지난 4월26일 여성회관 앞 광장에서 열렸다. 바자회에서는 딸기, 잡곡, 순두부 등 지역에서 생산한 농특산물을 비롯해 칫솔,안내토기 등 생필품 장터가 마련됐다. 잔치국수, 전병, 김밥 등 여성단체가 직접 만든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자리도 준비됐다. 특히 이번 바자회에서는 영생원 생활인들이 만든 퀼트(누빔 수공예품), 옥천군 결혼이주여성들이 만든 손뜨개 물품의 인기가 많았다.

 여성단체협의회는 매년 여는 바자회 수익금을 우리 지역 내 어려운 가정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우을순 회장은 “각 여성단체에서 열심히 노력해주시고, 협조해주셔서 항상 감사한 마음이다”며 “올해 많은 이익을 내서 더 많은 이웃들을 돕고 싶다”고 말했다.

이웃사랑나눔 알뜰 바자회가 4월26일 여성회관 광장에서 열렸다. 맨 오른쪽은 우을순 회장.
"이웃사랑나눔 알뜰 바자회 즐거워요!"

 엠브이피에그텍 정해자 대표는 이웃사랑 알뜰 바자회에 찾아 참기름 세 개, 계란 한판, 황태포, 두부 등을 샀다. 정 대표는 “이런 데 쓰려고 돈 버는 것 아니겠나”라며 넉넉한 웃음을 지었다.

 동이면 세산리에 사는 공가녹펀(42)씨는 옥천농가주부모임 총무다. 옥천농가주부모임은 이번 바자회에서 직접 부침개를 부쳤고 막걸리를 팔았다. 공가녹펀씨는 바쁜 와중에도 항아리와 청국장을 샀다.

 옥천 대광정육점을 운영하는 강명호(74)씨는 딸 강은경(43)씨, 태어난 지 30개월 된 손녀 오자인양과 함께 바자회를 찾았다. 바자회에서 전병을 부치는 아내를 응원하기 위해서라고. 강명호 씨는 “이웃사랑나눔 알뜰바자회에 항상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는 이유는 나눔을 위해서라고 생각한다”라며 “판매금으로 불우이웃돕기를 하는 게 보기 좋고 앞으로도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옥천 대광정육점을 운영하는 강명호(74, 오른쪽)씨가 바자회에서 전병을 부치는 아내를 응원하기 위해 찾았다. 강명호씨와 딸 강은경(43)씨, 손녀 오자인(30개월)양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아이코리아옥천군지회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여성유권자연맹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국수가 아주 맛나네유~"
"즐거운 마음으로 이웃사랑나눔 알뜰 바자회에 찾았습니다"
"안내토기 배달갑니다!" 이날 바자회에서 판매한 안내토기는 기부받았다고 한다.
한지혜(34, 옥천읍 삼양리, 왼쪽)씨가 옥천군 여성단체협의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어머니 김화분(57,옥천읍 죽향리)씨를 찾아왔다. 김화분씨의 아들 양재진(5), 양세인(12개월)은 엄마와 할머니가 주는 국수를 맛나게 먹었다.
옥천군 다문화가족센터(김정환센터장과 센터 관계자들이 사진을 찍고 있다.

 

 

저작권자 © 옥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