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명가에서 '2019 사랑나눔 찾아가는 이동자원봉사 평가회' 열려
올해 이동자원봉사 3월부터 10월까지 총 10번 진행돼

16일 명가에서 2019 사랑나눔 찾아가는 이동자원봉사 평가회가 열렸다.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주민들을 위해서 각 마을을 찾아가던 ‘찾아가는 이동자원봉사’의 봉사자들이 한 해 활동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16일 명가에서 2019 사랑나눔 찾아가는 이동자원봉사 평가회가 열렸다. 이날 찾아가는 이동자원봉사의 10개 참여단체, 옥천군자원봉사센터 등에서 60여명이 참석했다.

찾아가는 이동자원봉사의 봉사자들은 마을회관이나 경로당을 찾아가 어르신들에게 장수 사진촬영, 건강상담, 칼갈이, 우울 및 스트레스 검사, 미용, 서금요법, 마사지, 건강상담 등의 편의를 제공했다. 올해 이동자원봉사는 3월부터 10월까지지 총 10번 진행됐으며 수혜대상자는 총 2천607명이다. 

평가회는 인사말, 활동성과 보고, 봉사단체별 인사 및 총평, 점심식사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이 한 해 봉사활동을 평가한 결과, “큰 문제 없이 잘 해냈다”, “보람차게 봉사한 것 같다” 등 긍정적 의견이 압도적이었다. 

서금요법봉사단 전수분 회장은 "한 해 동안 모두 봉사에 잘 참여해주신 것 같다. 봉사자 모두 감사드린다"며 "즐겁고 보람되게 봉사했다. 건강이 허락할 때까지 봉사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자원봉사센터 금정숙 센터장은 “김재종 군수를 비롯해서 참석해주신 내빈에게 감사드린다. 찾아가는 이동자원봉사에 참여해주신 단체 모두 상·하반기 열심히 봉사해주셨다”며 “필요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 말씀해달라. 참고해서 더 좋은 환경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종 군수는 “남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님을 알고 있다. 자원봉사센터 금정숙 센터장을 비롯해서 봉사자분들에게 감사하단 말을 드리고 싶다”며 “어렵거나 필요한 점이 있다면 군에서 도와드리도록 하겠다. 내년에는 찾아가는 이동자원봉사가 더 많은 역할을 해내길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다음은 2019 찾아가는 이동자원봉사에 참여한 10개 단체 명단. △고운영혼봉사단(대표 홍기엽 회장) △고운손길봉사단(대표 한윤숙 회장) △간호봉사단(대표 오숙배 회장) △드림스케치봉사단(대표 박선은 회장) △다섯손가락봉사단(대표 전윤옥 회장) △서금요법봉사단(대표 전수분 회장) △여성포럼봉사단(대표 송경자 회장) △향수상록봉사단(대표 김희재 회장) △테이핑봉사단(대표 김건자 회장) △정신건강복지센터(대표 오기환 담당자)

저작권자 © 옥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