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5일 옥천교육지원청이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연수 프로그램을 열었다.
지난달 25일 옥천교육지원청이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연수 프로그램을 열었다.

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조경애) 위(Wee) 센터는 8월25일(목) 행복교육센터 2층 집단상담실에서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한 슈퍼비전 연수를 실시하였다.

상담에서 '슈퍼비전'이란 숙련된 상담자가 경험이 적은 상담자의 이론 및 사례분석 상담 진행에 대해 지도, 감독, 교육 등을 통해 돕는 과정을 말한다.

박상규(가톨릭꽃동네대학교 상담심리학과)교수는 인지행동의 합리적 정서치료/REBT(Rational-Emotiotive-Behavior-Therapy)는 인지행동과 행동주의적 요소가 결합된 것으로 사건보다는 우리가 사건을 어떻게 생각하는가의 신념체계가 우리의 감정이나 행동에 영향을 미친다는 가정 하에 인지, 정서, 행동치료를 상담에 적용하여 비합리적 신념과 사고를 논박을 통해 합리적 신념체계로 바꿀 수 있도록 강의하였다. 이를 적용해(A-사실, B-생각, C-결과, D논박, E효과) 내담자의 변화를 이끌어내어 효과적인 상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조언을 제공하였다. 

옥천교육지원청 조경애 교육장은 "상담사례 슈퍼비전 연수 인지행동의 합리적 정서치료/REBT(Rational-Emotiotive-Behavior-Therapy) 이론을 적용하여 학생들이 비합리적 사고를 합리적 사고로 자신의 행동을 수정하여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옥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