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교육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연다.
옥천교육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연다.

옥천교육도서관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교육문화 복합공간으로 새롭게 조성된 이후 옥천교육도서관에서 처음 맞이하는 독서의 달 행사로 “지혜의 바탕화면, 책으로!”라는 슬로건을 걸고 책 읽는 환경 조성과 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1층 어린이 자료공간에는 <가을 도서 테마 전시>, <책 발자국!> 행사가 운영된다.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책마루에서는 가을을 주제로 한 <가을 도서 테마 전시>가 운영되며, 도서관의 책을 읽고 비치된 원고지에 마음에 드는 문장을 적는 <책 발자국!>

행사는 모든 참여자에게 바디스티커 또는 막대풍선이 제공된다.
2층 청소년 자료공간에서는 <3Go(빌리Go, 찍Go, 받Go)>, <알(면) 쓸모(있는) 확인증 응모> 행사가 마련된다. <3Go> 행사는 책을 빌리고 독서 쿠폰에 도장을 찍고 선물을 받는다. 누적 대출권수에 따라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알(면) 쓸모(있는) 확인증 응모>는 대출확인증을 응모하고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상품이 증정된다.

3층 청소년 문화공간에서는 도서관에 설치된 타블렛을 통해 그린 그림을 응모하는 <도전! 우리동네 창작화가> 행사가 운영되며, 도서관에서 사진 촬영을 통해 추억을 만드는 <도서관 인생네컷> 코너도 마련된다.

또한 2배로 대출, 도서 나누기 기쁨 더하기, 독서문화 원데이 클래스(곤충 표본 만들기)와 학부모 인문 소양 특강 등 다채로운 참여 행사도 운영된다.

옥천교육도서관 홈페이지(www.ocelib.go.kr)의 프로그램 안내 메뉴의 <9월 독서의 달> 게시판에서 자세한 행사 내용과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옥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