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동이면사무소에 마스크 1천5백장 쾌척
시설 방역, 한가위 생활용품 나눔까지··· 쉴 틈 없는 선행

지난 16일 동이면사무소에서 진행된 마스크 기탁식 현장이다.
지난 16일 동이면사무소에서 진행된 마스크 기탁식 현장이다.
지난 16일 동이면사무소에서 진행된 마스크 기탁식 현장이다.
지난 16일 동이면사무소에서 진행된 마스크 기탁식 현장이다.

우리 군에서 따뜻한 후원 행보를 멈추지 않고 있는 바르게살기운동옥천군협의회(회장 공건표, 이하 바르게살기운동)가 또 한 번 온기를 나눴다. 지난 16일 바르게살기운동이 동이면사무소에 마스크 1천500장을 기부한 데 이어 지역 곳곳의 공공시설 방역에도 팔을 걷어붙였다. 

이날 동이면사무소에서 치러진 마스크 기부식 현장은 코로나19 재확산 속 면민들의 건강을 염원하는 회원들의 진심 덕에 훈훈함이 감돌았다. 동이면 강유진 맞춤형복지팀장에 따르면 마스크는 동이면 내 32개 경로당에 방문하는 독거노인을 비롯해 면내 취약계층에게 배분될 예정이다. 이번 후원에는 약 75만 원의 예산이 투입된 것으로 전해진다. 바르게살기운동의 행보는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같은 날 기부식이 끝난 뒤 면내 게이트볼장, 우체국, 다목적회관 등 공공시설을 방문소독하는 등 방역 활동에도 나섰다. 또한 22일에는 ‘도민체전 성공기원’이라는 이름으로 공설운동장 응원석·화장실, 생활체육관을 방문소독하는 행사도 진행했다. 

이처럼 바르게살기운동이 연일 ‘자체 방역’을 이어나간 데는 최근 우리 군의 코로나19 재확산세가 뚜렷해진 점이 작용했다. 실제로 이달 첫 주(1일~6일) 569명에 그쳤던 주간 코로나19 확진자는 지난 주(14일~20일) 801명을 기록해 약 30% 증가했다. 바르게살기운동 관계자는 “도민체전을 앞두고 코로나19가 다시 유행하는 만큼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마스크 기부, 공공시설 방문소독 등을 기획했다”고 행사 배경을 설명했다.

바르게살기운동은 매년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등 군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후원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내달 2일에는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아 행복나눔마켓에 전통과자, 식용유, 밀가루와 같은 식료품과 마스크 1천200장 등 총 3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옥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