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옥천여중 학생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옥천여중 학생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옥천여중 학생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옥천여중 학생들

옥천여자중학교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학생들에게 결핍 된 기초학력과 정서적 회복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초학력 강화 및 회복을 위해 ‘한 과목 점프 프로그램’과 두드림 공부방(또래 교사제), 학습코칭 프로그램, 여름방학 읽기능력 향상 및 채움반을 진행했다. 

한 과목 점프 프로그램은 한 과목의 실력 향상을 목표로 설정하여 학습에 대한 긍정적 경험을 통해 자신감 함양의 기회를 갖고, 학습 동기를 고취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소규모 학생(5명 이내)과 교사를 매칭하여 해당 과목을 중심으로 집중 지도하여, 기초학력이 부족한 학생들에게 일종의 디딤돌 역할이 된다.

두드림 공부방(또래 교사제)은 멘토 멘티로 짝지어 친구의 학습을 돕고, 봉사활동시간과 우수멘토 시상 등 성과를 인정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3개 학년 41팀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학습코칭 프로그램의 경우, 학급 코칭 전문가 및 상담사와 연결하여 학교로 찾아와 맞춤형으로 지도하는 것으로, 총 4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여름 방학에는 특별히 읽기 능력 향상반과 읽기능력 채움반 수업을 진행하였다. 
한편, 옥천여중은 정서적 회복을 위해 위클래스 연계 프로그램, 미술치료 프로그램, 문화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옥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