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늘찬 대표 왕정옥(76), 막내딸 송재임(40)
왼쪽부터 늘찬 대표 왕정옥(76), 막내딸 송재임(40)

안녕하세요. 항상 반찬거리가 늘 가득한 ‘늘찬’입니다. 늘찬은 늘 옹골찬 사람이라는 뜻의 순우리말입니다. 저희는 7월16일에 공설시장에 개업했어요. 영업시간은 대체로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 열어요. 그런데 6시면 반찬이 거의 다 팔려서 마감 시간  보다 더 일찍 오셔야 할 거예요. 그리고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제 이름은 왕정옥입니다. 나이는 76살이에요. 용담댐이라고 아세요? 용담댐 있는 곳인 전북 진안에서 살았어요. 그러다 시집을 오게 되면서 옥천에 오게 됐죠. 지금은 군서면 오동리에 살고 있어요. 그러고 보니 옥천 온 지가 벌써 30년 됐네요. 늘찬 반찬가게는 저와 큰딸, 막내딸이 같이 운영하고 있어요. 저는 원래 음식 계통의 일들을 해 온 것은 아니지만, 딸들이 워낙 제 음식 솜씨가 좋다고 해서 반찬가게를 시작하게 됐어요. 딸들도 반찬가게를 운영하기 전에 한식 조리 자격증도 따고, 한식 전문점에서도 일한 경험이 있어요.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늘찬 가게 마른반찬이다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늘찬 가게 마른반찬이다
늘찬가게 반찬들이다
늘찬가게 반찬들이다

반찬 종류는 마른반찬, 조림, 나물, 찌개 등 아주 다양해요. 밑반찬 같은 것들은 저렴하게 3-4천원 정도로 팔고 있고요. 김치 같은 것들은 요즘 물가가 너무 올라서 가격이 좀 있는 편이에요. 육개장, 소고기미역국, 뭇국 같은 국물 종류는 7천원 정도로 팔고 있어요. 다음 날 판매할 반찬은 매일 새로 만드는 편이에요. 손님들이 좀 더 편하실 수 있게끔 네이버 밴드 ‘옥천공설시장’을 통해 날마다 반찬 소식도 올리고 있어요.

늘찬가게 반찬가격이 적혀있다
늘찬가게 반찬가격이 적혀있다

개업한 지 얼마 안 됐는데도 불구하고, 손님들이 저희 가게를 많이 찾아주셨어요. 가장 인기 있었던 반찬 종류는 마른반찬이었어요. 아이들은 멸치볶음을 그렇게 잘 먹더라고요. 처음 해보는 일이라 그런지 아직 조금 힘들긴 하지만, 손님들이 가게에 많이 찾아와주시고 맛있다고 해주시는 모습을 보면 정말 뿌듯해요.

늘찬가게 오늘의 반찬 목록이다
늘찬가게 오늘의 반찬 목록이다
늘찬가게 외부 모습이다
늘찬가게 외부 모습이다

반찬이나 식재료 같은 경우에는 옥천시장에서 거의 다 구해오고 있어요. 신선한 재료를 매일 매일 구해 손님들께 건강한 반찬을 대접해드릴 수 있어 정말 좋아요. 
항상 저희가 이른 아침부터 시장에서 구한 좋은 식재료로 정성들여 반찬을 만들기 때문에 믿고 드실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또 그날 판매되는 반찬 종류는 ‘옥천공설시장’ 밴드를 통해 확인해주시고요. 많이 방문해주세요!         

주소 : 옥천공설시장내 120호
전화 : 010-8708-0212
영업시간 : 아침10시~오후7시 / 매주 일요일 휴무

반찬가게 '늘찬' 로고
반찬가게 '늘찬' 로고

 

 

저작권자 © 옥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