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부터 15일까지 두 차례 걸쳐 2천원 할인 행사 진행
자영업자 부담 덜고 소비자에게는 혜택 제공

1일부터 공공배달앱 ‘먹깨비’에서 향수OK카드로 결제하는 경우 2천원을 할인해주는 행사가 실시된다. 이번 할인 행사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11.1~11.15)기간과 연계하여 진행되며, 1차는 1일부터 7일까지, 2차는 10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총 1천명(1‧2차 통합 인원) 대상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예산 소진 시 고지 없이 자동 종료된다. 1차 기간 내 참여 시 2차 기간 재참여가 가능하며 동일 회차 기간 내 중복 참여는 불가능하다. 할인 쿠폰은 먹깨비 회원 중 향수OK카드를 등록한 사람에게 발송된다.

먹깨비 앱으로 주문 후 결제 창에서 ‘쿠폰 사용하기’ 버튼을 눌러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결제 수단으로는 할인이 되지 않는다. 메뉴 상관없이 즉시 할인이 가능하지만 매장별 최소 주문 금액은 상이할 수 있다.

군에서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의 장기화로 배달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4월부터 향수OK카드와 먹깨비를 연동하였으며, 먹깨비에서 결제하는 경우에도 10% 캐시백 지원이 가능하다. 먹깨비는 중개수수료, 광고비 등 각종 수수료 부담을 완화하여 자영업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하여 충청북도에서 지난해 9월부터 시행하는 공공배달앱 서비스다.

군 경제과 관계자는 “수수료율이 낮은 먹깨비 앱을 활성화 해 소상공인에 도움을 주고, 향수OK카드를 배달앱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걸 홍보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군이 향수OK카드 결제 수수료 지원, 청년소상공인 임차료 지원, 점포 환경 개선사업 등 소상공인 지원사업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니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옥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