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지역 축산 농협 중 유일 수상
맹주일 조합장 "축산농가 실익증진 최선 다할 것"

5일 열린 농협중앙회 8월 정례회에서 보은옥천영동축협(조합장 맹주일)이 지자체 협력사업 우수사무소로 선정됐다. 다음은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이 맹주일조합장에게 표창패를 수여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보은옥천영동축협)

보은옥천영동축협(이하 축협, 조합장 맹주일)이 5일 지자체 협력사업 우수사무소에 선정됐다. 지역 축산농협 중 유일한 성과라 더 값지다는 평가다.

해당 표창은 농협중앙회에서 올해 6월말 기준으로 지자체협력사업을 통해 농협과 농가 발전에 기여한 농협을 대상을 발굴, 선정한다. 계량 부문(△지자체 협력사업 추진 노력도 △지자체 예산확보 및 농가소득 기여도 △농축협 참여도 및 기여도 △농업인 실익제고 추진사업)과 비계량 부문(△농정활동 성과 및 노력도)으로 나눠 평가됐다. 우리고장 축협 외 장계농협(전북), 정선농협(강원), 연천농협(경기), 논산계룡농협(충북)이 우수사무소로 선정됐다.

축협은 올해 △한우암소컨설팅 △초음파육질진단기 △소 임신진단키트 지원 △송아지 친자검정 등을 지자체협력사업을 추진했다. 

축협 맹주일 조합장은 "축산인들의 실익을 위해 다양한 지자체협력사업을 시행하려고 노력한다. 단기간이 아닌 지속적인 시행을 해야 혜택이나 효과가 눈에 보이는 것 같다"라며 "현재 조합원이 많은 보은에서 주로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데 옥천과 영동과 연계도 꾸준히 가져가야 할 부분이다. 앞으로도 조합원들의 실익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축협은 지난 6월26일 '상호금융대출금 건전여신 1천억원'을 달성하며 농협충북지역본부로부터 기념탑을 전달받기도 했다.

지난 6월26일 열린 상호금융대출금 1천억원 달성 기념탑 전달식에서 보은영동옥천축협이 상을 받았다. 왼쪽은 김태종 농협 충북지역본부장, 오른쪽은 보은옥천영동축협 김환 신용관리상무다. (사진제공: 보은옥천영동축협) 

 

 

저작권자 © 옥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