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9일 도로명주소위원회 개최

19일 군청 상황실에서 도로명주소위원회가 열렸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도로명부여 2건·도로명변경 5건에 대한 심의안이 논의됐다. (사진제공=옥천군청)

군북면 비야대정로1길이 '감로길'로, 옥천동이로는 '장야애뜰길'로 도로명이 변경될 예정이다.

옥천군청 상황실에서 지난달19일 도로명주소위원회(위원장 박승환)가 열 도로명 부여·변경에 대한 심의안이 논의됐다. 

이번 도로명주소위원회에서는 2건에 대해 도로명을 부여하고 5건에 대해 도로명을 변경하는 안이 통과됐다. △옥천읍 장야~서대 구간을 '장서로'로, △옥천읍 남경루 옆을 '문정3길'로 새 도로명을 부여하고 △군북면 비야대정로1길을 '감로길'로 △옥천읍 옥천동이로는 '장야애뜰길' △옥천읍 문장로3길과 장야1길을 '문장로5길' △안내면 성왕로(일부)를 '대청로1길' △청성면 양저로 종속도로를 '고당로4길'로 도로명을 변경했다.

종합민원과 공간정보팀 조영현 담당자는 "작년부터 전국적으로 국민들이 불편하게 여기는 도로명을 바꾸고 있다"며 "도로명주소가 일곱 글자가 넘어가 바꾸는 경우가 있고 또 행정리를 사용해 보다 친숙한 도로명주소로 바꾸는 경우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통과된 안은 이번주까지 주민 동의를 받아 변경·고시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로명 부여·변경은 △지역특성·역사성·예측성·영속성 등 고려해 △예비도로명 부여  △주민 의견 수렴 공고 △도로명주소위원회 심의 △공고 및 주소사용자 통보 △주민 서면 동의 △고시 및 주소사용자 통보에 따라 이뤄지게 된다.

다음은 도로명주소위원회 위원명단. △김효순(옥천읍 이장협의회 부회장) △장영선(옥천우체국 물류팀장) △임기명(전 옥천읍 문정5리 이장) △전복자(안남면) △이요셉(안내면 답양리 이장) △임종태(청성면 산계2리 이장) △김학형(전 청산면 목동리 이장) △공영환(군서면 오동1리 이장) △심재준(군북면 이백1리 이장)

저작권자 © 옥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