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옥천여중 ‘소리 모아 마음 모아 교내 발표회’

16일 오전10시 옥천문화원에서 옥천여중 '2019년 소리 모아 마음 모아 교내 발표회'가 열렸다.

행복씨앗학교 옥천여중의 즐거운 잔치시간이다. 16일 오전10시 옥천문화원에서는 1학년부터 3학년까지 전교생이 모여 '2019년 소리 모아 마음 모아 교내 발표회'가 열렸다. 

국어시간 배운 시를 노래와 춤으로 바꾸고 패션쇼를 통해 숨겨져 있던 끼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시간. 교과목을 창의적으로 소화해내는 것은 물론 축제 과정에서 친구 간 갈등과 의견을 조율해나간다. 몸도 마음이 한 뼘 크게 성장한다. 

1학년3반 합창시간
1학년3반 합창시간

 "저희는 '시 한 곡' 노래하고 '외국어 노래 한 곡'을 부르라고 이야기한 것밖에 없어요. 직접 시를 고르고 노래로 바꾸고 춤을 추고 의미를 부여하는 건 학생들이 한 일이죠. 종이 한 페이지에 쓰여 있던 시가 이렇게 무대에 올려지면서 살아 움직이는 걸 보면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애들이 참 대단하구나, 그런 생각이 들어요." (옥천여중 안다겸 1학년 부장교사)

"패션쇼를 준비하면서 계속 고민한 건 '나한테는 어떤 캐릭터가 어울릴까?' '친구에게는 어떤 캐릭터가 어울릴까?'에요. 생김새나 성격을 자꾸자꾸 고민했어요. 서로 뭘 하고 싶은지, 뭘 하면 좋을지 생각하고, 분장도 도와주고 동작도 맞추고 아이디어도 계속 만들었어요. 정말 즐겁고 재밌었어요." (2학년3반 정유진)

1학년1반 합창시간
1학년6반 합창시간

실수로 음악이 빠지면 관객석에 앉은 학생들이 대신 노래를 불러준다. 작은 몸짓 하나에도 박수 소리가 강당을 반짝반짝 빛낸다. 행복 씨앗이 자라는 시간이다. 

무대를 바라보는 학생들. 카메라를 들고 있는 학생이 눈에 띈다.
2학년2반 '나랑 영화 볼래? 만화 볼래?' 영화와 만화 주인공들을 주제로 패션쇼를 꾸몄다.
2학년4반 트릭 쇼!
2학년4반 트릭 쇼!
'트릭쇼 무서워요!' 우는 도라에몽
만화영화 '둘리'
'오늘 발표회 너무 재밌어요!'
영화 '써니'
만화영화 '배추도사 무도사'
삐에로 공포영화 '그것' (아닐 수도 있다)
영화 '수어사이드 스쿼드'
지붕뚫고 하이킥, 김자옥역과 정해리역 패러디
영화 '건축학개론'
드라마 '스카이캐슬' 
영화 '주토피아'
뱀파이어 분장
할머니와 할아버지, 손자 

다음은 학생 발표 프로그램 ▲합창제 사회자 △공소선, 박찬민 ▲패션쇼 사회자 △천주원, 현수은 ▲합창 △1학년5반 토란잎 물방울, 마루마루 △1학년4반 메뚜기가족, Let it go 외 2곡 △1학년2반 민들레꽃씨 외 2곡, How Far I'll  Go 외 1곡 △1학년3반 사슴뿔 외 1곡, 2002 △1학년1반 해바라기씨, 도라에몽 주제곡 ▲패션쇼 △2학년2반 나랑 영화 볼래? 만화 볼래? △2학년4반 TRICK △2학년6반 타임머신 △2학년1반 리(2-1)드라마 △2학년3반 WEDDING △2학년5반 선생님 따라해보세요, 요로케

 

저작권자 © 옥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