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한 달간 실시, 온라인·우편·방문 접수 가능
최우수 100만원, 우수 70만원 등 총 상금 510만원

옥천군이 2021년 옥천군 군정발전 제안 공모를 열어 군민 참여를 이끈다. 이번 공모는 오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실시되며 군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 분야를 대상으로 군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공모는 예산 600여 만원이 투입되며 총 상금은 510만원이다. 심사는 각 실·과장들로 제안심사위원회를 꾸려 진행되며 경제성 및 능률성, 창의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군은 심사를 거쳐 최우수 1명 100만원, 우수 1명 70만원, 장려 2명 각 50만원, 노력상 3명 각 30만원, 참가상(채택) 50명 각 3만원 등 우수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또한 시상 대상으로 선정되지 않은 불채택 건에 대해서도 예산범위 내로 1만원 이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치행정과 이민형 주무관은 “군민들이 군정 발전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도록 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다. 코로나19 시대와 관련해서 해당되는 적절한 제안이 있으면 군정 발전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제안 제출방법은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사이트에 접속해 국민제안 → 공모제안 → 「2021년 옥천군 군정발전 제안 공모」에서 직접 작성하거나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우편·방문(주소 옥천군 옥천읍 중앙로 99, 옥천군청 자치행정과 제안공모담당자)을 통해 제출할 수 있다. 접수한 제안은 접수 마감일 도착분에 한하여 유효하다. 신청서 양식은 국민신문고→“공모제안”또는 옥천군청 홈페이지(www.oc.go.kr)의‘고시/공고’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접수된 공모 제안은 총 179건이며 그 중 7건의 제안이 채택되었다. 흥미로운 제안으로는 안터 1호 선돌을 출산장려 기도장소로 명소화 하자는 제안이 채택되어 옥천여행 가이드북에 해당 내용이 기재되어 홍보한 바 있다. 또한 공사 관련 사업에 사용하는 서류 견본을 군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사업자들에게 도움을 주자는 제안이 채택되어 홈페이지 계약정보시스템에 견본 서식을 게재했다.

2021년 옥천군 군정발전 제안 공모 포스터
2021년 옥천군 군정발전 제안 공모 포스터

 

저작권자 © 옥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