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산업기사 전공자 강혜령씨 수제마스크로 꾸준한 나눔
안내면 저소득 노인과 장애인에 방문 배부 예정

안내면 주민 강혜령 씨가 직접 만들어 기탁한 수제마스크다.
안내면 주민 강혜령 씨가 직접 만들어 기탁한 수제마스크다.

안내면에 지역주민의 따뜻한 나눔이 이어졌다. 안내면 현리에 사는 강혜령(61)씨는 지난해 두 차례에 걸쳐 수제마스크 130개를 기부한 데 이어 지난 27일 수제마스크 141장을 전달했다. 기부된 마스크 141장은 안내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에서 도움이 필요한 안내면 저소득 노인 및 장애인에게 방문 배부할 계획이다.

강혜령씨는 20년째 재봉틀을 돌리고 있는 한복산업기사 전공자이다. 직장을 다니며 틈틈이 만든 마스크에는 정성이 가득하다. 겉면은 부직포로 만들어서 오염물질을 차단하고 피부가 닿는 내부는 천으로 만들었다. 강씨는 “제가 할 수 있는 게 재봉틀이라 직장을 다니며 만들었다. 지금도 시간날 때 조금씩 만들고 있다”며 꾸준한 나눔을 약속했다.

안내면 김해동 면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잊지 않고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이웃사랑을 실천해주셔서 감사드린다.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이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씨는 내년이나 내후년부터 안내면에서 한복공방을 운영할 계획이다. 공방에서 지역주민들과 안 입는 의류를 활용해 가방 또는 앞치마를 만드는 프로그램을 구상 중이다. 강 씨는 이미 재봉틀 세 대를 구비하고 지인들에게 틈틈이 재봉틀을 가르치고 있다고 한다.

저작권자 © 옥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