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남어머니학교 송윤섭 교장, ‘지역공동체 안남’의 사례 발표해
‘공동체’, ‘배움길’, ‘미디어’ 주제로 다양한 지역의 현안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

이미지 클릭시 확대됩니다.

내달 5월 2일(일)에 안남어머니학교 송윤섭 교장이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공동체 안남: 지속가능한 공동체를 품다’라는 주제로 ‘제5회 지역협력 학술네트워크 컨퍼런스’에서 발표를 한다. 해당 발표에서는 마을사회의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옥천 지역공동체의 대안을 탐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세션에는 청주 마을배움길연구소 문재현 소장, 홍성우리마을의료조합 최문철 사무국장, 비아들사회적협동조합 유양우 대표가 참여하여 지역의 고민을 함께 나눈다. 전체 컨퍼런스에서 21여개의 실천사례가 발표될 예정이며, 서로의 지역에서 겪은 경험을 공유하여 지역사회의 전망과 향후과제를 가늠해볼 것이라 예상된다.

‘제5회 지역협력 학술네트워크 컨퍼런스’는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민속학연구소 공동체문화연구사업단(소장 이영배)이 안동대학교 대학원 민속학과 4단계 BK21교육연구팀(팀장 이진교)·안동축제관광재단(이사장 안동시장 권영세)과 공동으로 개최한다. 컨퍼런스는 2021년 4월 30일(금)부터 5월 2일(일)까지 안동축제관광재단 페르소나 카페(경북 안동시 육사로 239)에서 “공동체, 배움길, 미디어”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안동대학교 민속학연구소 이영배 소장은 “대학중점연구소지원사업 3년차를 맞아 현장 연계형 소통 구조의 강화를 위해 컨퍼런스를 기획하게 되었으며, 그 주제를 ‘공동체, 배움길, 미디어’로 삼았다.”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공동체문화에 대해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행사의 현장참여는 최소 인원으로 제한되는 대신에, 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현장참여와 관련된 문의는 안동대학교 민속학연구소 공동체문화연구사업단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문의: 054-820-6817, folkin@anu.ac.kr

(안동대학교 민속학연구소 공동체문화연구사업단)

저작권자 © 옥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