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드론과 학생 현장실습·연계취업 협력

충북도립대 공병영(오른쪽) 총장과 호정솔루션 이문석(왼쪽) 대표이사가 25일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했다. (사진제공: 옥천군)
충북도립대 공병영(오른쪽) 총장과 호정솔루션 이문석(왼쪽) 대표이사가 25일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했다. (사진제공: 충북도립대학교)

충북도립대학교(총장 공병영)와 호정솔루션(대표이사 이문석)은 25일 충북도립대 본관 총장실에서 산·학 협력 협약을 했다. 이번 협약은 충북도립대 컴퓨터드론과 학생들의 현장실습, 취업지원, 견학, 연계교육 제공을 위해 진행됐다.

충북도립대 일자리지원과 김영민 취업컨설턴트는 “드론을 교육하고 제작하는 업체인 호정솔루션과 도립대 컴퓨터드론과가 직무 연관이 있어서 학생들이 기업 탐방이나 현장실습에 참여하고, 기업 대표님이 취업 특강을 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것”이라며 “일자리 TO가 있으면 직무에 적합한 학생을 추천해서 연계취업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남 목포에 본사를 두고 있는 호정솔루션은 국내 무인비행장치 드론 전문업체로서 무인항공시스템 운용 교육과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 드론 시연·견적 지원 등을 수행하고 있다. 양 기관은 상호인력을 교류하면서 학생의 직무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기업에 우수한 인력을 양성하는 데 협력할 계획이다.

충북도립대학교 공병영 총장은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협약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주신 이문석 대표님과 호정솔루션 임직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충북도립대학교가 성원에 힘입어 명품인재를 양성하는 전당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도립대학교는 △정암풍력발전 △울림 △아이앤이 △네패스 △메탈크래프트코리아 △네오플랫폼 △한신정보기술 등 기업들과도 산학협력 협약을 했다.

저작권자 © 옥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