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옥천군, 지역상권 회복 위해 팔 걷어
 - ‘외식하는 날’ 매주 금요일로 확대 운영
 
어려워진 지역경기를 회복시키기 위한 옥천군의 대처 방안이 속도를 내고 있다. 

11일 옥천군에 따르면 충북 도내 최초로 공무원 당직비를 지역상품권으로 지급하기로 한 데 이어 ‘외식하는 날’을 확대 운영한다.

이에 따라 군은 둘째, 넷째 주 금요일이던 구내식당 휴무를 오는 3월 말까지 매주 금요일로 확대한다.  

공무원과 기간제근로자 등을 합치면 350여 명 정도가 관내 식당을 이용해 점심식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장기화될 경우 안정될 때까지 기간은 연장될 수 있다.

문의) 자치행정과 서무팀 염지은 730-3173, 팀장 김성남 730-3172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 휴관 알림 현수막이 걸려있다.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 휴관 알림 현수막이 걸려있다.

2.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임시 휴관

옥천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한 선제적 조치로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을 12일부터 25일까지 임시 휴관한다.

휴관기간 동안 노인 문화정보대학, 노인일자리 등의 프로그램 및 경로식당도 운영이 중단된다. 특히, 경로식당의 경우 매일 평균 400여 명의 대상자들이 모이기 때문에 감염증 유입 시 지역사회에 큰 피해를 줄 수 있어 휴관이 불가피했다.

다만, 복지관은 휴관기간동안 복지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밑반찬 배달사업, 돌봄이 필요한 노인 및 장애인을 위한 주간보호센터 및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등은 정상운영하기로 결정하였다. 

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진행 추이를 지켜보며 시설 운영 여부를 지속 검토할 계획이다.

문의) 주민복지과 노인복지팀 박효선 730-3324, 이대정 730-3321

군서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찾아가는 방문상담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군서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찾아가는 방문상담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3. 어려운 이웃을 직접 찾아갑니다!
 - 군서면 맞춤형복지팀 방문상담사업으로 비주택 가구 집중 관리

군서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찾아가는 방문상담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맞춤형 복지서비스는 위생적인 주거환경제공, 식생활 개선, 우울증‧치매 예방을 위한 정서지원 등 일상생활 유지를 목적으로 제공된다.

지난 1월 관내 비닐하우스, 컨테이너 등 비주택 거주가구에 대해 일제 방문조사를 실시하여 면 소재지의 3가구를 파악하였다. 

이번 방문조사를 통해 대상자들의 거주실태를 확인하고 주거환경개선 및 일상생활유지를 위한 집중사례관리를 시행할 예정이다.

맞춤형복지팀은 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찾아가는 방문상담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대상자에 맞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문의) 군서면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배준호 730-4752, 팀장 김경화 730-4751

태경콘크리트(주)는 11일 옥천군청을 찾아 이웃사랑 후원금 500만원을 기탁했다.(왼쪽부터 여영우 주민복지과장, 연찬흠 부사장, 김재종 옥천군수, 김지연 과장)
태경콘크리트(주)는 11일 옥천군청을 찾아 이웃사랑 후원금 500만원을 기탁했다.(왼쪽부터 여영우 주민복지과장, 연찬흠 부사장, 김재종 옥천군수, 김지연 과장)

4. 태경콘크리트(주) 이웃사랑 후원금 500만원 기탁
   
태경콘크리트(주)(대표 연제열)는 11일 옥천군청을 찾아 이웃사랑 후원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군서면 월전리에 소재를 두고 있는 태경콘크리트(주)는 배수로 관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8명의 사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경기 침체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성금을 전달했다. 

한편 옥천군은 전달받은 후원금을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층 25가구에 전달할 계획이다. 

문의) 주민복지과 희망복지팀 현하영 730-3623, 팀장 윤정희 730-3621

ㅁㄴㅇ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오재훈)은 지난 7일 지역 내 장애인의 통합돌봄체계 구축사업 ‘온달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옥천군내 사회복지 유관기관 10개소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 및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5.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지역 내 장애인 통합돌봄체계 구축사업 

- ‘온달 커뮤니티’사업설명회 및 10개소 사회복지 유관기관과 협약식 개최

- 돌봄코치 파견으로 주거환경, 일상생활, 사회참여, 권익옹호 등 다양한 영역에 대한 돌봄 지원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오재훈)은 지난 7일 지역 내 장애인의 통합돌봄체계 구축사업 ‘온달(따스하고 달달한)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옥천군내 사회복지 유관기관 10개소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 및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온달 커뮤니티 사업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3개년 성과확산형 사업이다.

돌봄이 필요한 재가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정착하고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돌봄서비스 및 자원 연계, 사례 공유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문의)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김영욱 733-2500  
 

저작권자 © 옥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