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감사팀 박지윤 주무관(선서자 대표)이 청렴실천 다짐대회에서 청렴선서를 하고 있다.
군 감사팀 박지윤 주무관(선서자 대표)이 청렴실천 다짐대회에서 청렴선서를 하고 있다.
ㅋㅌ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렴실천 다짐대회'가 열렸다.

1. 옥천군 공무원 청렴 실천다짐대회 개최
  - 청렴도 1등급 도약 위한 청렴실천 결의 다져

옥천군 공무원 300여 명은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렴실천 다짐대회’를 열어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청렴결의를 하였다.

결의문에는 부정청탁 금지,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 금품향응 등 수수금지, 공정한 직무수행, 차별 금지 등의 내용을 담았다.

군 공무원들은 ‘청렴실천 다짐대회’에 앞서 청렴서약서에도 서명하였으며 지난 설 명절을 맞아 ‘선물 안 받고 안 주기 운동’을 시작으로 청렴의지를 담은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청렴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그동안 옥천군은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노력으로 공직자 청렴도 제고를 위한 상시 자가 학습시스템을 도입하고 다양한 부패방지 시책을 추진하는 등 청렴문화 정착을 위하여 힘써 8년 연속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문의) 기획감사실 감사팀 박지윤 730-3024, 팀장 이문식 730-3021

충북4% 실현 추진 과제 발굴보고회가 열렸다.
충북4% 실현 추진 과제 발굴보고회가 열렸다.

2. 옥천군, 충북경제 4% 실현 추진 과제 발굴 보고회 개최

- 옥천군, 소비촉진을 위한 민간소비 확대 등 5대 분야 30개 과제 추진
- 충북경제 4% 실현뿐만 아니라 내수 소비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0 충북경제 4% 실현 추진 과제 발굴 보고회’가 개최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재종 군수를 비롯한 실‧과‧소 읍‧면장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군은 보고회에서 ‘2020 충청경제 4% 실현’과 군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5대 분야 30개 추진과제를 선정했다.

지난 1월 치러진 연맹회장기 전국초등배구대회를 비롯해 18개의 전국 또는 도 대회를 개최해 2만명의 관광객과 20억원의 경제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전 군민의 군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옥천9경 구경가세’,‘소확행’,‘금강산도 식후경’ 등 테마형 여행코스 12개를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일손이 부족한 농가, 중소 제조 기업을 돕기 위한 생산적 일손봉사 사업과 미취업 청년과 취약계층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공공일자리 창출 사업에 90억원의 예산을 투입할 계획이다.

그 밖의 추진 과제로 지역화폐(옥천사랑상품권)활성화, 옥천군 생산제품 및 농특산품 애용 촉진, 신‧증설 협약기업 대출이자 최저 금리화 등이 있다.

문의) 경제과 경제팀 박양미 730-3362, 팀장 최영찬 730-3361

지역사회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막기 위해 다중밀집시설에 방역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역사회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막기 위해 다중밀집시설에 방역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3. 옥천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방역 총력 대응

옥천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전국으로 확산됨에 따라 혹시 모를 지역사회 감염을 막기 위해 감염병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관내 경로당과 유치원등 감염병 취약계층을 비롯하여, 버스터미널, 은행 등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시설 459개소에 손 소독제, 건물소독제와 감염병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안내 전단지를 일제 배부하였다.

한편, 3일부터는 방역차와 휴대용 소독기를 동원하여 옥천역, 금강휴게소, 버스터미널, 관공서 등 다중밀집시설에 대해 일제 소독을 실시한다. 

또한 각 시설에서 필요시 자체 소독할 수 있도록 휴대용 소독기 13대를 긴급히 구입하여 비치하는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병·의원 약국 등 건물 입구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 안내 포스터를 부착하였다.

중국 방문 후 발열 또는 호흡기 질환이 의심될 경우 건물 안으로 들어가지 말고 질병관리본부(1339)나 보건소(730-2111~3)로 연락하도록 하여 선별진료소를 통해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의심환자의 접촉자 차단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문의) 보건소 보건행정과 감염병관리팀 이수현 730-2112, 팀장 박성희 730-2111
 

ㄴㅇㄹ
이원면행정복지센터에서 경로당 회장과 총무 40여 명을 대상으로 경로당 보조금 운영 교육을 했다.

4. 이원면 행정복지센터, 경로당 보조금 운영 교육 


옥천군 이원면(면장 권세국)은 3일 대한노인회 옥천군지회 이원면분회 정기총회에 참석한 관내 마을 경로당 회장과 총무 40여 명을 대상으로 경로당 보조금 운영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경로당 운영비와 냉·난방비 등 각종 보조금 집행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보조금 지출 및 관리, 정산 요령과 보조금 환수대상 사례, 자주 발생하는 지적사항 등 사례 중심의 교육이 이루어졌다.

아울러, 어르신 대상으로 하는 노인복지사업 안내, 경로당 이용 활성화 방안 모색과 운영 시 애로사항 등을 듣고, 해결 방안을 마련하는 시간도 가졌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국내유입에 따라 감염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어르신들이 지켜야할 예방 수칙 교육도 진행되었다.

권세국 이원면장은 “경로당 운영 보조금의 효율적이고 투명한 집행과 정산을 위해 각 마을 노인회장님들께서 노력해 주시기 바라며, 면에서도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생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으며,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 수칙을 평상시에 실천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문의) 이원면 행정복지센터 서은주 730-4711, 이훈명 730-4714

5. 청산면 주민 남한우 어르신, 이웃사랑 성금 100만원 기탁‘귀감’  

청산면 주민 남한우(90세) 어르신이 3일 청산면행복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조경수를 매각한 100만원을 성금으로 기탁하여 다른 주민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전 대한노인회 청산분회장을 역임한 남한우 어르신의 이번 성금 기부는 기부가 나이나 경제력과 관계없이 하고자 하는 마음만으로도 충분하다는 것을 몸소 보여주고 있다. 

남한우 씨가 기탁한 100만원의 성금은 충청북도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를 통해 청산면 내 거주하는 저소득가정 2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문의) 청산면 맞춤형복지팀 전경문 730-4673, 팀장 정찬우 730-4671

저작권자 © 옥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