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d
1월31일 옥천군청에서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 대학교에 진학하는 옥천고등학교 학생 2명에게 사랑의 나눔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1. 익명의 기부천사가 기탁한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 

31일 옥천군청에서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 대학교에 진학하는 옥천고등학교 학생 2명에게 사랑의 나눔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한 장학금은 지난달 14일 옥천읍에 거주하는 익명의 기부천사가 옥천읍행복복지센터로 기부한 현금 1천만원이다.

이 장학금은 대학교에 합격을 했어도 가정형편으로 등록금 내기가 어려운 옥천읍 저소득가정 대학생에게 소중하게 써달라며 기탁했던 것이어서 의미를 더했다.

옥천읍 행복복지센터에서는 옥천고등학교로부터 올해 대학에 진학하는 학생 중 성적이 우수하면서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2명을 추천받았다.

이날 김재종 옥천군수는 학생 2명에게 장학금 500만원씩을 각각 전달했다.

문의) 옥천읍 맞춤형복지팀 윤성희 730-6672, 팀장 김윤주 730-6671

안남면행복복지센터는 사무실 공간 재배치로 민원인의 접근성이 좋아졌다.
안남면행복복지센터는 사무실 공간 재배치로 민원인의 접근성이 좋아졌다.
팀별 배치 및 개방형 통로를 통해 민원인의 접근성이 좋아졌다.
팀별 배치 및 개방형 통로를 통해 민원인의 접근성이 좋아졌다.

2. 안남면 행복복지센터 ‘주민과 더 가까워졌어요!’
- 민원대 재배치 공사로 공간 확보 및 민원인과 업무담당자 만족도 높아져

안남면은 지난해 추가경정 예산을 확보하여 민원실 재배치 공사를 완료했다.

특히 안남면은 고령화(65세 이상 42.6%)로 인해 어르신들과 좀 더 가깝고 정확한 민원업무를 추진하고자 함이다.

직원의 민원대를 기존의 일자형 배치에서 팀별 배치로 바꾸고, 민원인이 쉽게 들어올 수 있도록 개방형 통로를 마련함으로써 민원인의 접근성과 업무 담당자의 업무편리성에 중점을 뒀다.

기존에는 민원인과 마주보고 민원을 처리하여 소통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개방형으로 바꿈으로써 민원인이 담당자 옆에 앉아 일을 보게 되어 소통이 원활해지고 정확하게 일처리를 하게 되어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였다.

문의) 안남면사무소 총무팀 백승환 730-4543, 팀장 정태각 730-4541

김재종 옥천군사가 산불진화대 발대식에 참석 인사말하고 있다.
김재종 군수가 산불진화대 발대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3. 옥천군, 2020년 봄철 산불예방 총력
- 산불 감시 장비 배치, 산불 비상근무, 진화 대원‧감시원 운영 등 현장 대응 강화

옥천군은 2월1일부터 5월15일까지‘봄철 산불조심기간’으로 정하고 산불방지체계에 돌입한다.

군은 봄철 건조한 날씨와 영농부산물 불법 소각으로 인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산불 예방에 온 힘을 다할 계획이다.

옥천군 산불방지대책본부는 △관내 조망형 산불감시카메라 6대, 산불 진화차량 3대, 산불출동차량 9대, 신형 기계화장비시스템 2대 등 각종 시설 및 장비를 배치 가동 △본부 및 9개 읍‧면 산불비상 근무(9시~21시) △산불 진화대(56명) 및 산불감시원(67명) 운영 등 현장대응 강화에 나선다.

또한 산불 발생 시에는 산불상황관제시스템, 도내 산불임차헬기 및 산림청 진화헬기, 열화상 드론영상을 사용한 뒷불감시 등 첨단장비를 활용하여 주변 기관과 실시간 재난상황을 공유하여 산불 진화태세를 강화하고 있다.

옥천군은 봄철 산불조심기간 전인 1월10일부터 산불기계화 진화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산림 인접지 피해최소화를 위한 산불안전공간조성사업(10ha)과 산불소화시설(장령산자연휴양림 내) 설치를 추진 중에 있다.

문의) 산림녹지과 산림보호팀 최대호 730-3485, 팀장 황규남 730-3481

군북면 행복복지센터 이장회의에서 김미정 맞춤형 복지팀장이 손소독제 사용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군북면 행복복지센터 이장회의에서 김미정 맞춤형 복지팀장이 손소독제 사용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4. 군북면, 신종 코로나 예방대책으로 손세정제 긴급 배부 

- 관내 업체와 협력을 통한 손세정제 구입 후 경로당 26개소에 배부
- 주민들에게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철저 당부

군북면(면장 박영범)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에 취약한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해 경로당에 손세정제를 긴급 배부했다.

군북면은 31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긴급 이장회의를 열고 관내 경로당 26개소에 손 세정제를 2개씩 우선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예방물품들의 품귀현상이 발생하고 있어 물량수급의 어려움이 있었지만 군북면은 면소재지 지역 업체와 협력하여 빠른 수급을 통한 긴급배부가 가능하였다. 

또 군북면사무소에도 비치하여 방문하는 많은 민원인들이 감염에 대비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예방수칙을 전하고 있다. 

문의) 군북면 맞춤형복지팀 김혜림 730-4792, 팀장 김미정 730-4791


5. 옥천공설시장상인회, 이웃사랑 후원금 50만원 기탁

옥천공설시장상인회(회장 정진기)은 31일 옥천군청을 찾아 이웃사랑 후원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상인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정성으로 마련되었다.  

옥천공설시장은 약 40개의 점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터넷쇼핑과 대형마트의 등장으로 전통시장에 대한 관심이 사라지는 와중에도 경쟁력 있는 전통시장으로 거듭나기 위해 상인회원들이 힘을 합쳐 노력하고 있다. 

한편 옥천군은 전달받은 후원금을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층에 전달할 계획이다. 

문의) 주민복지과 희망복지팀 현하영 730-3623, 팀장 윤정희 730-3621

옥천군의회(의장 김외식)에서는 보건소를 방문하여 최근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처상황과 향후 조치계획 등을 논의하고 근무자를 격려했다.
옥천군의회(의장 김외식)에서는 보건소를 방문하여 최근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처상황과 향후 조치계획 등을 논의하고 근무자를 격려했다.

6. 옥천군의회 우한폐렴 비상대책본부 방문 격려

옥천군의회(의장 김외식)에서는 보건소를 방문하여 최근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처상황과 향후 조치계획 등을 논의하고 근무자를 격려했다.

옥천군에서는 중국에서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지역 내 유입을 차단하기 위하여 비상대책본부를 구성하고 선별진료의료기관으로 옥천성모병원과 보건소를 지정·운영 중에 있으며, 확산방지를 위해 홍보와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의) 의회사무과 의회사무팀 최영재 730-3932, 팀장 김순정 730-3931

 

저작권자 © 옥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