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전국 로드레이스대회 지난 12일 제주서 개최
백순정 선수 “올해 남은 대회에서 좋은 성적 내고파”

옥천군청 소속 백순정선수가 지난 12일 제주도에서 열린 '2020 전국로드레이스대회'에서 2위를 차지했다. 사진은 백순정선수가 상장과 트로피를 들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옥천군청)
옥천군청 소속 백순정선수가 지난 12일 제주도에서 열린 '2020 전국로드레이스대회'에서 2위를 차지했다. 사진은 백순정선수(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가 상장과 트로피를 들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옥천군청)

 옥천군청 백순정 선수가 지난 12일 제주에서 열린 2020 전국 로드레이스 대회에서 2위를 차지했다.

 한국실업육상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에서 백순정 선수는 경기도청 박호선 선수에 이어 2위로 결승점을 통과했다. 백순정 선수의 기록은 36분23초다. 34분59초를 기록한 박호선 선수와 약 1분24초 차이다. 마라톤 등 장거리 종목 전문인 백순정 선수가 자신의 주종목이 아닌 10km 대회에서 2위를 차지한 것 자체가 뛰어난 성과라고 할 수 있다.

 백순정 선수는 올해 첫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둬 뜻깊었다는 입장이다. 2월에 경기도에서 열리는 하프 마라톤 대회와 4월에 대구에서 열리는 마라톤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고. 백순정 선수는 “사실 제가 빠르게 잘 뛰지는 못하는데 훈련을 열심히 소화한 덕분에 좋은 성과를 냈다고 생각한다. 2020년 첫 시합에서 성적이 나서 자신감도 생겼다”며 “훈련을 열심히 하고 있다. 부상 없이 준비를 잘해서 4월에 열리는 마라톤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싶다”고 말했다.

 옥천군청 손문규 감독은 “동계훈련에서 아프지 않고, 몸 건강하게 선수들이 훈련에 임해주시길 바란다. 선수들이 훈련을 잘해준다면 이후 시즌에 들어가서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거라 본다”고 말했다. 옥천군 육상연맹 박병희 회장은 “선수들이 열심히 전지훈련에 참여해 향후 경기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0 전국로드레이스 대회에 남성경기의 경우 17개의 팀에서 62명의 선수가, 여성 경기의 경우 15개의 팀에서 52명의 선수가 경기에 나섰다. 옥천군청에서는 남성선수 5명, 여성선수 3명이 대회에 출전했다.

저작권자 © 옥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