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오전 11시 옥천군여성단체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회의 앞서 5개 여성단체 회장 이·취임식 및 감사패 전달식 진행

13일 오전 11시 여성회관에서 옥천군여성단체협의회 월례회의 및 단체장 이·취임식이 개최됐다. 이날 공무원, 기관단체장, 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5개 단체 회장 이·취임이 진행됐다. 사진은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우리고장을 봉사로 따스하게 물들일 새로운 여성단체장들이 선정됐다. 13일 오전 11시 여성회관에서 옥천군여성단체협의회 월례회의 및 단체장 이·취임식이 진행됐다. 이날 공무원, 기관단체장, 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체장 이·취임식, 이임회장 감사패 전달, 월례회의가 진행됐다.

신임회장은 여성단체후원회 정영희 회장, 아이코리아 옥천군지회 양혜순 회장,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옥천지회 최서연 회장, 농가주부모임 옥천군연합회 이용윤 회장, 옥천군간호사회 홍순희 회장으로 총 5명이다. 

여성단체후원회 정영희 회장은 "여성단체 회장을 맡았던 분들이 후원회에 들어가는 구조다. 여성단체들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같이 활동하면서 돕고 싶다"며 "협의회 회원들이 부담스럽게 생각 않고 인력지원이 필요할 때 불러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아이코리아 옥천군지회 양혜순 회장은 "아이코리아는 주로 아이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가장 큰 행사는 5월 5일 어린이날 영실애육원 등 시설을 방문해서 함께 놀이를 즐기는 것"이라며 "열심히 활동해서 아이코리아가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옥천지회 최서연 회장은 "소비자 단체인 만큼 소비 모니터링에 신경을 쓰겠다"며 "회원 간 단합과 여성 권익 신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가주부모임 옥천군연합회 이용윤 회장은 "농가주부모임은 봉사단체이니 올해도 열심히 봉사하겠다"며 "올해도 다문화가정 결혼식과 고구마 수확 등 여러 봉사를 통해 이웃들을 돕겠다"고 전했다.

옥천군 간호사회 홍순희 회장은 "간호사회는 회원들의 권익을 향상시키고 부활원, 청산원 등 시설에서 봉사하는 단체다"며 "같이 협조해서 봉사하고 회원들하고 잘 화합되도록 힘 닿는 데까지 하겠다"고 말했다.

이임회장 대표로는 아이코리아 옥천군지회 김화분 이임회장이 이임사를 맡았다. 김화분 회장은 “2년 동안 회장 업무를 해왔는데 함께해주신 우리 회원들에게 정말 감사하다”며 “앞으로는 여성단체후원회 회원으로서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전달했다.

이·취임식이 끝난 후에는 회의가 진행됐다. 회의에서는 ‘사랑의 떡국떡’ 판매 일정 안내, 여성회관 개강식 등 2020년 행사 계획 안내와 논의가 진행됐다.

김재종 군수는 “각 여성단체에서 열심히 활동해주신 회원들에게 늘 감사하다. 새해를 맞아 각 단체가 소망하는 일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옥천군여성단체협의회 우을순 회장은 “취임하는 신임회장들이 앞으로 잘 이끌어나갈 거라고 생각한다. 회원들과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들에게 매번 감사하다. 건강 조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여성단체후원회 정영희 신임회장의 모습.
아이코리아 옥천군지회 양혜순 회장의 모습.
아이코리아 옥천군지회 양혜순 회장의 모습.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옥천지회 최서연 회장의 모습.
농가주부모임 옥천군연합회장 이용윤 회장의 모습.
옥천군 간호사회 홍순희 회장의 모습.

 

■ 옥천군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떡국 떡 판매

옥천군여성단체협의회가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떡국 떡과 만두를 판매한다. 떡은 2.3kg당(5~8인분) 만원이다. 만두는 고기만두 2.8kg당 만5천원, 김치만두 2.8kg당 만5천원이다. 신청기간은 6일부터 10일까지였으나 현재 추가접수를 받고 있다. 수익금의 90%가량은 옥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할 예정이다. 접수 및 문의는 전화(☎731-0628. ☎010-7326-4325, ☎010-4767-8152)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옥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