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전 회장 “새로운 주민자치협의회 활동의 가이드라인 되길”

옥천군 주민자치협의회가 지난해 옥천군 및 각 읍면별 주민자치위원회 활동 내용을 모은 ‘2019 옥천군 주민자치위원 우수활동 사례집’을 처음으로 발간했다.
옥천군 주민자치협의회 김기현 전 회장

 옥천군 주민자치협의회가 지난해 옥천군 및 읍면별 주민자치위원회 활동 내용을 모은 ‘2019 옥천군 주민자치위원 우수활동 사례집’을 처음으로 발간했다.

 사례집은 옥천군 주민자치협의회의 인구늘리기 캠페인, 도의원 간담회, 역량강화 워크숍 등 주민자치위원회의 활동으로 알차게 채워졌다. 더불어 각 읍면별 주민자치위원회의 주요 활동과 언론 보도자료 및 위원장들의 인사말도 담겨있다.

 옥천군 주민자치협의회 김기현 전 회장은 사례집이 우리지역 내 주민자치협의회원들의 활동을 돌아보며 추억할 수 있는 졸업앨범인 동시에 차기 주민자치위원회의 더 나은 활동을 이끄는 촉진제의 역할도 할 것이라고 봤다.

 김기현 전 회장은 “사례집에는 우리가 지난 임기동안 해온 활동을 모아놨다. 사실 ‘주민자치’라는게 실제로 뭘 하는 건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우리 위원들의 활동은 일종의 자산이라고 생각한다. 우수 활동을 문서화해 저장하고 싶어 사례집을 만들게 됐다”며 “사례집이 앞으로 새로운 주민자치협의회 및 주민자치위원회의 가이드라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례집 제작에는 주민자치협의회 운영비 240만원이 투입됐다.

 

저작권자 © 옥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