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이혜원

옥천여자중학교 방과 후 수업 중 기사쓰기반 참가 학생들이 기후위기와 관련한 기사와 영상을 보고 각자 소감을 쓴 글을 보내왔습니다. 학생들과 함께 기후위기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될 수 있길 바랍니다.

기후는 아주 옛날부터 조금씩 변해왔다. 하지만 현재는 기후가 아주 많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옛날보다 봄, 가을이 짧아지고 여름, 겨울이 길어지고 있다. 이렇게 과거와 현재 기후가 달라지고 있다.

기후 변화는 사람이 살아가는 데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데, 여름과 겨울이 길어지면서 그 환경에 맞게 사람들은 덥고 습하고 추운 것을 견뎌야 한다. 여름에 열사병으로 사망하는 경우도 늘어날 것이라고 한다.

기후 변화는 지구 환경오염에서 시작됐다고 한다. 사람은 여러 가지 편리한 물건을 많이 만들어냈고 화석연료를 많이 쓰고 있다. 이러면서 많은 양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하게 돼 지구는 100년 정도의 시간 동안 온도가 급격히 올라갔다. 지구 온도가 올라가면서 기후변화가 일어나고 태풍, 홍수, 가뭄이 발생하고 있다. 세계 곳곳에서 자연재해가 늘고 있다.

어떤 나라에서는 기후 변화가 심각해 2050년이면 인류가 살아남지 못할 것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그래서 세계 각국에서는 기후 변화를 늦추기 위해 신재생에너지 개발, 환경 캠페인 같은 것을 한다.

기후 변화는 다른 나라 문제가 아니고 우리나라만의 문제도 아닌 전 세계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이를 막기 위한 방안들을 나부터 생각해봐야겠다.

 

저작권자 © 옥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