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2019년 국민영양관리시행계획 성과대회’ 열려
전국 256개 보건소에서 약 500여명 참석
옥천군보건소, 보건복지부 장관상인 우수기관상 수상

31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2019년 국민영양관리시행계획 성과대회’가 열렸다. 이날 전국 256개 보건소에서 약 500여명이 참석했다. 사진은 시상식에 참가한 옥천군보건소 직원들의 모습. <사진제공:옥천군보건소>

옥천군보건소가 영양관리사업으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31일 오전10시30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19년 국민영양관리시행계획 성과대회’에서 옥천군 보건소가 영양관리사업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개최했으며 전국 256개 보건소에서 약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열린 성과대회에서는 건강관리과 양희영 담당자가 ‘세 살 건강 백 세 튼튼’ 사업의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세 살 건강 백 세 튼튼 사업’은 어린이에게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기 위한 지역 맞춤형통합건강증진사업이다.

시상식에서는 우수기관에게 표창장과 포상금을 전달했다. 시상은 시단위 4개, 군단위 4개, 구단위 4개로 총 12개 보건소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옥천군보건소에게는 표창장과 포상금 100만원이 수여됐다.

옥천군보건소 모자건강팀 김홍규 팀장은 “기업현황분석과 진단을 꼼꼼하게 하여 시행 계획을 세웠다.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연계사업도 많이 진행해 좋은 점수를 받은 것 같다”며 “아침식사, 채소군, 과일군 등의 섭취율이 전체적으로 증진하는 등 보육시설 아동 건강행태 조사에서도 좋은 결과가 나타났다.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옥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