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봉충렬제·군민의날·국민체육대회 풍성했던 한주
제3회 옥천군민의날 기념 군민대상·향토를빛낸별 시상도

 11일 옥천체육센터에서 열린 옥천군민의 날 행사가 열렸다. 김재종 군수가 개막선언을 하는 모습.
 11일 옥천체육센터에서 열린 옥천군민의 날 행사가 열렸다. 역대 군민대상 수상자인 김종수씨와 강비옥씨가 옥천군민헌장을 낭독하는 모습.

 11일 옥천체육센터에서 열린 옥천군민의 날 행사는 지역주민이 모두 모여 즐긴 풍성한 자리였다. 오후 10시 행사가 끝날 때까지 옥천체육센터 1층 간이좌석에 2층 좌석까지 2천여 좌석이 우리고장 주민들로 가득 메워져 있었다.

행사는 주민참여공연과 기념식·지역가수 및 초청가수 공연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 주민참여공연에서는 △지수민(댄스) △청성 블루앤블루(줌바) △하스어린이발레단(발레용팝) △멋진인생(자이브) △군서가요난타(밴드공연) △슈퍼스타 밴드(밴드공연)으로 행사 포문을 열었고 2부 기념식에서는 △군민의 날 축하영상 △옥천군민헌장 낭독(역대 군민대상 수상자 김종수 강비옥씨 낭독) △군민대상·향토를 빛낸별 시상, 3부에서는 김연자와 이동원 등 지역가수와 초청가수 공연이 있었다.

군민대상 일반부문과 특별부문을 각각 수상한 정해영(65,옥천읍 가화리)씨와 윤응태(56,대전시 동구)씨는 즐거운 소감을 전했다. 정해영씨는 "한 일이 많지 않아 민망하기도 하고 더 감사하기도 하다. 앞으로 지역사회에서 더 열심히 일하라는 독려로 알겠다"고 말했다. 윤응태씨는 "고향을 위해 더 많은 일을 해야겠다는 막중한 책임감이 느껴진다. 군 관계자 분들과 지역주민들, 재대전옥천향후회 분들에게 모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정해영씨는 가화리 이장과 옥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회 위원장으로 지역 복지에 기여한 공로로, 윤응태씨는 재대전옥천향후회 회장으로 출향인들의 구심점 역할을 해 올해 군민대상을 수상했다.

'향토를 빛낸 별' 시상에는 옥천여중 정구부와 옥천여중 김유진 학생이 수상하며 앞으로 더 열심히 훈련에 임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옥천여중 정구부 강나연 학생은 "경기에서 이길 수 있도록 도와주신 김기석 코치님께 가장 먼저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 앞으로도 열심히 훈련에 임해 국가대표로 성장할 수 있을 만큼 실력을 키우겠다"고 말했다. 옥천여중 2학년 김유진 학생은 "어강선 코치님과 이찬희 감독님께 감사인사를 전한다. 은메달이나 동메달이 아니라 금메달을 노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옥천여중 정구부는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단체전 3위를 기록했고 김유진 학생 역시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유도 여자중학부 개인전에서 -63kg급 동메달을 수상한 바 있다.

김재종 군수는 "옥천군민의 날인 10월15일은 옥천이란 지명이 처음 사용된 날이자 경상도 관할에서 충청도 관할로 바뀐 역사적 가치가 높은 날이다"며 "온 군민이 이를 기념하고 화합할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신뢰와 소통의 디딤돌을 쌓는 시간으로써 모두 즐겁게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역주민들은 특히 3부 공연인 초청가수 공연에 반가움을 표했다. 이언설(67,삼양리)씨는 "저번 포도복숭아축제 때 김연자씨를 보러 갔었는데 오늘은 조항조씨가 온다 해서 얼른 달려왔다. 좋아하던 가수를 만나게 되서 너무 반갑다"고 말했다. 송치희(69,옥천읍 장야리)씨는 "지난해는 군민의 날 행사가 있는지 몰랐는데 옥천신문을 보고 행사가 있다는 걸 알았다. 김용림도 이동원도 정말 좋아하는 가수다. 재밌게 보고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옥천군민의 날 기념행사는 10일부터 13일까지 44회 중봉충렬제, 북한예술단 초청공연, 군민체육대회, 허수아비 축제 등 다양한 행사와 연계돼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 준비된 2천여 객석은 주민들로 가득 메워졌다.
일반부문 군민대상 수상자 정해영씨
특별부문 군민대상 수상자 윤응태씨
'향토를 빛낸 별'을 수상한 옥천여중 정구부 학생들
'향토를 빛낸 별'을 수상한 옥천여중 김유진 학생
정순철어린이 합창단이 군민의 노래를 부르고 있다

 

저작권자 © 옥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