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회식은 16일, 대회는 17일부터 20일까지
우리 고장에서는 장야초·죽향초 여학생 20명 출전
총 44개 학교 350여명 참가

16일 옥천문화원 관성회관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초등소프트테니스대회 개회식이 열렸다. 김재종 군수가 참가자들에게 환영사를 말하고 있다.
16일 옥천문화원 관성회관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초등소프트테니스대회 개회식이 열렸다. 김재종 군수가 참가자들에게 환영사를 말하고 있다.

우리고장에서 전국초등소프트테니스(정구) 대회가 열린다. 정구부가 있는 장야초와 죽향초 학생들도 참여해 그동안 연습한 실력을 뽐낼 것으로 보인다.

16일 옥천문화원 관성회관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초등소프트테니스대회 개회식이 열렸다. 이날 김재종 군수, 대한소프트테니스협회 이계왕 회장, 김외식 군의회의장, 출전선수 및 관계자 총 4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대한소프트테니스협회가 주최하고 옥천군소프트테니스협회, 충청북도소프트테니스협회가 주관한다.

대회에 사용한 군비는 4천3백여만원으로 시상금, 심판 수당, 대회 용품, 홍보비 등으로 사용됐다. 대회 기간인 4박 5일 동안 선수 및 가족들의 숙박업, 요식업 등 업소 이용으로 수천여만원의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옥천군체육회 김병현 사무국장은 "앞으로도 군에서 이런 행사를 많이 개최해야 한다. 지역 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옥천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는 중앙공원테니스장에서 17일부터 20일까지 총 4일간 진행된다. 44개 학교에서 350여명이 대회에 참가했다. 옥천에서는 장야초등학교 9명, 죽향초등학교 11명의 여학생이 출전한다.

김재종 군수는 개회식에서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정성을 다해주신 관계자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소프트테니스는 기초체력 증진과 정신력 함양, 신체의 발달에 큰 도움이 된다. 이번 대회를 통해 선수 여러분 모두 한 단계 발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한소프트테니스협회 이계왕 회장은 "옥천에는 소프트테니스를 즐기는 선수와 동호인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선수 여러분은 이번 대회에서 피나는 노력으로 닦아온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해 멋진 경기와 진정한 스포츠맨십을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전국초등소프트테니스대회는 이번이 45회차로 매년 한 번씩 진행하고 있다. 대한소프트테니스협회 김태주 사무처장은 "지역 소프트테니스팀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옥천에서 개최했다"며 "옥천의 소프트테니스팀과 경기장도 선택 이유 중 하나"라고 말했다.

16일 중앙공원테니스장에서 연습하고 있는 아이들.
16일 중앙공원테니스장에서 연습하고 있는 선수들.
대표선수 최정원(장야초6, 옥천읍 장야리), 조도경(죽향초6, 옥천읍 문정리) 학생을 만나보았다. 친구들이 모두 잘 따라와주고 열심히 해줘서 고맙고 사랑한다고 한다.
대표선수 최정원(장야초6, 옥천읍 장야리)학생과 조도경(죽향초6, 옥천읍 문정리)학생. 친구들이 열심히 해줘서 고맙고 사랑한다며 꺄르르 웃었다.

장야초와 죽향초는 중앙공원테니스장에서 소프트테니스 연습을 함께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장야초 강영모 감독은 "꾸준한 노력이 빛을 발할 순간이 올 것"이라며 "목표는 3등 안에 드는 것이다. 좋은 결과가 아니더라도 이번 대회를 디딤돌 삼아 성장해나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죽향초 신수교 감독은 "모두 열심히 연습했으니 좋은 소식 있을 거라 믿는다. 다들 힘내주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장야초와 죽향초 코치를 맡은 심경섭 옥천군소프트테니스협회 사무국장은 "아이들을 성장시키는 데에 의의를 두고 대회에 참가했다"며 "내년 5월 전국소년체전을 목표로 최대한 많은 대회에 참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지만 실내구장에서 진행하고 꾸준히 연습했으니 잘 경기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오늘(17일) 단체전 예선을 진행한 결과 장야초와 죽향초 모두 통과했다"라고 말했다.

20일 장야초와 죽향초 아이들이 수상을 기념하며 사진을 찍고 있다.
20일 장야초와 죽향초 아이들이 수상을 기념하며 사진을 찍고 있다.

취재진이 22일 확인한 결과, 죽향초는 단체전 2등과 5학년 이상 개인복식 3등(조도경·강유진), 장야초는 4학년 이하 개인복식 2등(문수진·권은지), 3등(주하윤)이라는 쾌거를 거뒀다.

다음은 장야초, 죽향초 소프트테니스단 명단. △최정원(장야초6) △안지윤(장야초5) △이정연(장야초5) △권은지(장야초4) △문수진(장야초4) △김민화(장야초4) △최윤아(장야초4) △주하윤(장야초4) △박소연(장야초4) △조도경(죽향초6) △김다솔(죽향초6) △강유진(죽향초5) △김기쁨(죽향초5) △이지후(죽향초5) △조도윤(죽향초4) △김나경(죽향초3) △박다윤(죽향초2) △강수예(죽향초2) △유세빈(죽향초2) △강유미(죽향초1)

저작권자 © 옥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